75세 이상부터 연령별 구분 접종 실시

[거제=코리아플러스] 이해선 기자 = 거제시보건소는 인플루엔자 유행에 대비해 10월 2일부터 백신 소진 시까지 무료대상자에게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을 실시한다.

접종대상은 65세 이상 어르신, 6개월 이상∼만12세 이하 초등학생, 지자체무료대상자, 장애인, 국가유공자, 사회 복지 시설 생활자, 조류독감대응요원 및 조류농가 종사자) 등이다.

접종장소는 어르신은 위탁의료기관 및 보건소에서, 어린이는 위탁 의료기관에서, 지자체 무료 대상자는 보건소에서만 접종을 실시한다.

보건소 방문 시 본인 확인 및 중복접종을 막기 위해 반드시 신분증과 해당 확인증을 지참해야 한다.

어르신 예방접종은 초기 혼잡 방지를 위해 연령별 접종시작이 다르다.

75세 이상은 10월 2일부터, 65세 이상은 10월 11일부터이며, 위탁의료기관과 보건소에서 동시에 시작된다.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국가유공자 등 자체 무료대상 접종은 10월 11일부터 시작된다.

어린이 예방접종은 10월 2일부터 접종을 시작한다.

단, 2회 접종 대상은 9월 11일부터 위탁의료기관에서 실시하고 있다.

또한, 작년부터 보건소에서는 일반인 유료접종 지양이라는 정부의 지속적인 권고와 접종 후 이상반응 발생 시 국가보상이 안 되는 문제, 단기간 다수접종자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하여 일반인 유료접종을 실시하지 않는다.

거제시보건소은 인플루엔자 최근 유행 추세를 고려할 때 10월-12월 접종을 권장하며, 인플루엔자는 기침이나 콧물 등의 분비물로 쉽게 감염되므로 손씻기, 기침예절을 잘 지켜주기를 당부했다.

접종 가능한 위탁의료기관 확인 및 자세한 내용은 보건소 홈페이지 ‘새소식’을 참고하면 되고, 예방접종실 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