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수민원 관계인과의 간담회 실시…민원사무 10건 의견 교환

[충남=코리아플러스] 장형태 기자 = 충남도는 민원행정 제도 개선 의견 등을 도정에 반영하기 위해 19일 도청 소회의실에서 ‘다수민원 관계자 간담회’를 개최했다.

다수민원 관계자 10명과 담당 공무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 이날 간담회는 도내 법정민원 건수가 많은 민원사무를 대상으로 민원인과 담당 공무원이 의견 및 답변을 교환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논의한 민원은 승강기 유지관리업 등록, 후원 방문판매업 등록, 사료성분 등록 등 10건이다.

민원인들은 사업 허가 시 현지 주민과의 원활한 소통을 통한 사업 추진 지연 방지 및 민원 발생 최소화, 담당자 업무량 과다로 인한 사전 전화상담 기회 등 소통 부족에 대한 어려움, 민원 신청 시 인터넷 등 다양한 경로 마련 등을 건의했다.

이에 대해 담당 공무원들은 각 건의에 대한 실현 가능성을 검토한 후 조치토록 하겠다고 답했다.

양승조 충남도지사는 “민원인과의 소통 및 민원 행정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현장에서 민원인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고 이를 행정에 적극 반영토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도는 ‘다수 민원 관계인과의 간담회’를 매년 정례화 하고, 도민 입장에서 한번 더 생각할 수 있는 민원 행정을 추진해 나아갈 방침이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