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세종대왕문화제’ 홍보 리플렛 무료 체험권 이벤트 등 흥미

[여주시=코리아플러스] 김용상 기자 = 민족의 대이동 추석 명절이 코앞에 다가 온 가운데, 교통 체증으로 인한 지루함을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2018 세종대왕문화제’를 찾으며 달래는 것도 하나의 방편이 될 것 같다.

여주시는 10월 6일부터 9일까지 열리는 2018 세종대왕문화제를 알리기 위해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70여 개소에서 홍보 리플렛 무료 체험권 이벤트와 함께 포스터 공유하기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휴게소 안내코너 등에 비치 및 부착되어 있는 리플렛과 포스터를 찾아 촬영 후 본인의 SNS 계정에 업로드 · 타인과 공유하면 된다.

리플렛 이벤트에 참여할 경우, 세종대왕문화제 현장에서 10개의 체험부스를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체험권과 세종대왕 관련 도서를 받을 수 있다.

단 행사기간 동안 현장 안내 부스에서만 수령이 가능하다.

여주시는 또한 이벤트에 참여하는 젊은 연인과 청소년에게는 2인 기준 5개의 부스를 무료로 경험할 수 있는 체험권을 증정할 계획이다.

세종대왕문화제 포스터 공유하기 이벤트는 여주시청 페이스북을 통해 진행한다.

우선 여주시청 페이스북 페이지를 ‘좋아요를 누르고, 포스터 촬영물 또는 페이스북에 올라 있는 포스터를 본인 계정에 전체 공유한 다음, 여주시청 페이스북 페이지 이벤트란에 공유한 게시물의 URL을 댓글로 달면 된다.

포스터 공유 이벤트는 9월18일부터 28일까지 열흘간 진행되며, 다음달 2일 여주시 페이스북 및 블로그를 통해 당첨자를 발표한다. 당첨자에게는 소정의 상품이 전달될 예정이다.

판교∼여주를 잇는 경강선을 이용해 추석 명절을 보낼 사람들에게는 ‘세종대왕 문화제 경강선 세종대왕열차 이벤트’ 참여 기회가 기다린다.

여주시는 코레일·코레일 관광개발과 세종대왕문화제 행사기간인 10월 6일부터 9일까지 4일간 한시적으로 ‘경강선 세종대왕열차 타고, 여주가고, 세종대왕문화제 보고∼’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여행프로그램은 회차 당 180명씩 총3회 54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참가 희망자는 코레일 관광개발 홈페이지으로 신청·확인 가능하다.

참가자들은 2018 세종대왕문화제 오천원 무료 체험권과 만원 상당의 세종대왕 도서를 기념품으로 받는다.

시 관계자는, “2018 세종대왕문화제는 기존의 엄숙하고 진중한 제의 형식의 행사가 아니라 방문객들이 세종대왕과 한글을 재미있게 만나고, 만지고, 느끼고,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며, “2018 세종대왕문화제를 통해 여주와 세종대왕, 한글을 보다 친숙하게 느낄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인문관’, ‘세종미래과학관’, ‘세종음악체험관’, ‘세종전통놀이관’ 등 4개 권역에서 총80여개 부스가 운영될 계획이며, VR·AR, 3D프린터 및 로봇·AI 등 최신 4차 산업 체험부터 신기전 체험, 대나무 물총 만들기 등 전통 놀이 체험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이 방문객들과 만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