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연휴 맞아 9월 20일부터 26일까지 시민 관심 정보를 한데 모아

[청주시 상당구=코리아플러스] 임대혁 기자 = 청주시가 추석 연휴기간 중 시민이 자주 찾는 정보를 한 곳에서 볼 수 있도록 청주시 홈페이지에 ‘즐거운 명절 보내기’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는 시민의 불편을 해소하고 연휴를 즐길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콘텐츠를 구축한 것으로, 20일부터 오는 26일까지 홈페이지 첫 화면에서 팝업으로 만나볼 수 있다.

주요 내용은 생활안내, 교통정보, 전통시장, 문화행사·전시·공연, 당직병원·약국 등이다.

‘생활안내’는 청주365콜센터, 시민불편종합신고, 생활쓰레기 수거, 상수도 생활민원, 무인민원발급창구 운영 등 시민불편 해소를 위한 정보가 있다.

‘교통정보’에서는 고속·시외버스 증회, 공원묘지 경유, 심야운행버스를 확인할 수 있다.

‘전통시장’은 전통시장 주차장 정보 안내, ‘당직병원·약국’은 구청별 당직병원 및 약국 등의 정보를 볼 수 있다.

특히 명절기간 중 청주시립미술관, 예술의전당, 청주국립박물관, 어린이회관, 동물원 등에서 열리는 공연 및 전시·체험 등이 있어 여가 및 문화생활의 활성화와 가족·친지·연인 등과 함께 청주에서 즐거운 휴일을 보낼 수 있는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다.

이기홍 정보통신과장은 “이번 서비스가 시민들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길 바란다”며 “시민 만족도를 높이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함께 웃는 청주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