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사랑상품권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의 불씨를 살리다”

[군산시=코리아플러스] 송영현 기자 = 지역경기 부양의 기대를 모으고 있는 군산사랑상품권이 지난 9월 3일 유통이 시작된 이후, 지난 19일 하루만에 10억 9백만 원어치가 판매되는 등 현재까지 총 80여억 원이 판매된 것으로 집계돼 상품권에 대한 관심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지역사랑상품권을 발행하고 있는 타 지자체의 경우 대부분 관에서 직원들 월급의 일부를 상품권으로 지급하거나 대기업의 구매를 유도하는 등 기관과 기업체 구매가 많은 반면, 군산사랑상품권은 판매액의 91%가 시민들의 자발적 구매에 의한 것이다.

판매 개시 전 상품권 가맹점 모집을 위한 시민들의 자발적인 릴레이가 이어졌던 것과 같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하는 시민의식이 상품권에 대한 높은 관심으로 이어진 것으로 파악된다.

군산사랑상품권은 10% 할인된 금액으로 소진 시까지 한정 판매하고, 관내 농협 및 전북은행, 신협, 새마을금고에서 구입이 가능하며, 현재 상품권 가맹점은 6,300여개로 음식점, 슈퍼, 학원, 주유소, 미용실, 병원, 약국 등 시민들의 일상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모든 가맹점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상품권이 실생활에서 편리하게 사용되면서 시민들의 상품권 구매 한도 증액 요청이 있어, 이를 적극 반영해 지난 18일부터 상품권의 개인별 구매한도가 월 50만원에서 월 100만원으로 상향됐다.

강임준 군산시장은 “군산사랑상품권에 대한 애정 어린 관심에 깊이 감사드리며, 군산사랑상품권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과 사랑에 부응할 수 있도록 상품권을 이용한 지역경제 활성화 시책을 발굴하는데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군산사랑상품권’은 경제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추진하는 시책으로, 지역자금 역외유출 방지 등을 통해 소상공인의 매출 증대를 이끌어 골목상권을 활성화시키기 위해 추진되는 사업이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