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에 따르면, 이번에 도입하는 원스톱 민원행정서비스는 함평군 민원봉사과에서 퇴직한 공무원 2명을 민원실에 배치해 민원 안내, 고충민원상담, 민원접수 등의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주요 골자로 한다.
또 민원봉사과 입구에 사회적 약자를 위한 안내창구도 함께 운영하며 활동이 불편한 중증 장애인, 거동불편 어르신, 만삭 임산부 등이 민원실을 방문할 경우 대기 없이 우선적으로 민원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우리 함평은 고객이 만족하는 민원행정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편의시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모두가 쉽고 빠르게 민원을 처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함평군은 올해 민원인 편의를 위해 안마기, 혈압기, 시각 장애인을 위한 점자 안내책자 제작, 보청기, 확대경 등 을 구입해 민원처리서비스 제공에 나서고 있다
조재풍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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