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삼약초제품 할인, 전통시장도 매력

【금산=코리아플러스방송】장영래 기자 = 지친 몸과 마음을 회복시켜 주는 건강식품으로 인삼만한 것이 있을까.

인삼약초의 본고장 금산으로 떠나보자.

인삼축제 기간인 5~14일에 가면 건강체험 여행과 귀한 인삼제품 쇼핑까지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다.

부모와 친지, 부부, 자녀 등 누구에게나 최고의 선물로 손꼽히는 금산인삼약초제품을 시중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고 인삼축제장에서 건강한 추억도 챙길 수 있으니 일석이조다.

인삼약초 전문기업의 전시 및 홍보판매 부스가 마련된 국제인삼교역관, 1500여 인삼약초점포가 밀집된 인삼약초시장, 풍성한 인심이 넘쳐나는 전통재래시장 등 3곳이 알뜰쇼핑의 중심이다.

금산인삼축제장 내에 위치한 국제인삼교역관은 어린이부터 어르신에 이르기까지 가족의 건강을 다져줄 인삼약초제품이 가득하다.

30여개 인삼가공제조업체가 생산한 다양한 인삼약초제품들이 각 홍보 판매부스에서 전시 판매된다.

생산기업에 파견된 전문가로부터 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고 시음도 가능하다. 축제기간 할인 폭은 기업체 및 제품마다 차이가 있지만 보통 20~50%까지다.

금산군수가 제조시설을 허가하고 품질을 보증하는 다양한 ‘금홍’제품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어 선택의 폭이 크다.

1500여개의 인삼약초 전문점포가 밀집해 있는 인삼약초시장도 알뜰쇼핑의 명소다.

수삼시장, 인삼쇼핑센터, 국제인삼시장, 수삼랜드, 수삼센타, 금산인삼약령시장 등 인삼약초 관련 시장이 산재해 있다.

국내 수삼의 70% 이상이 이곳에서 유통되며 전국 인삼약초 상인을 대상으로 도매를 겸업하기 때문에 평소에도 시중 가격 보다 낮은 가격으로 인삼약초제품이 판매된다.

축제기간 동안 약령시장 보존제, 약술담기, 약초청 만들기, 한방 족욕체험, 무대공연 및 관광객 노래자랑이 열려 쇼핑의 즐거움을 배가시킨다.

최근 청년창업골목과 작은영화관이 입주해 복합문화공간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는 금산시장(전통시장)도 시골장의 정서를 들여다 볼 수 있는 좋은 기회다.

대부분 어르신들이 직접 농사짓거나 채취한 산물이 거래되는 곳으로 아직도 옛날장의 정취가 가득하다.

조사장 커피, 안녕하식빵, 언니네 식탁 등 청년상인과 기존상인이 공존하며. 새로운 시장명소로 떠오르고 있는 곳이다.

쇼핑과 더불어 별미 인삼튀김과 인삼막걸리를 곁들어 잠시 쉬어가는 짬도 금산시장만의 색다름이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