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초등·중등 각 1명씩 배치… 교원의 상담 및 지원 활동 강화

【전주=코리아플러스】이준식 기자 = 전라북도교육청이 교권 보호 강화에 나서고 있다.

지난 15일 도교육청은 학교 현장의 교권침해 및 보호 업무를 전담할 전문인력으로 전문상담사 2명을 배치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기존 교원치유지원센터 교권담당 장학사(2명), 14개 시·군 교육지원청 업무담당 장학사(28명) 등에 전문상담사가 더해지면서 보다 효과적인 교권상담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도교육청은 지난 3월부터 교권보호 정책을 보다 강화했다. 우선 전문인배상책임보험 가입을 통해 전북교육청 소속 교원(사립학교, 기간제 교원 포함)과 교육전문직이 소송을 당할 경우 1인당 2억원, 연간 총 10억원 한도의 변호사 선임비 등 소송비용을 지원하고 있다.

또 교권침해 사안에 대한 법률 자문 및 상담을 위해 자문변호사 7명으로 구성된 교권보호 법률지원단도 운영하고 있다.

이와 함께 교원상처치유시스템 운영을 통해 전문가와 연계한 심층 상담, 의료기관 진료 및 치료, 학교단위 갈등조정 프로그램, 미술심리 집단상담 프로그램, 힐링 휴(休) 프로그램 등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전북교육청은 그동안 교권침해 행위에 대해 엄중하게 대응하고자 교원치유지원센터를 운영해 오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교권침해 학생에 대한 교육적 지도, 피해 교원에 대한 전문적 치유 지원을 통해 교권이 보호되는 학교 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