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국민건강보험공단 부당청구 예방 및 재무회계 교육 실시

[포항시 남구=코리아플러스] 권기원 기자 = 포항시와 노인장기요양보험 포항남·북부운영센터는 24일 포항시청 4층 대회의실에서 160여개의 재가장기요양기관 관리책임자를 대상으로 부당청구 예방 및 재무회계 규칙 교육을 실시했다.

노인장기요양보험 포항남·북부운영센터는 매년 상·하반기 노인장기요양보험 제도 변경사항 및 주요 현안사항 공유를 위한 정보협의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올 하반기는 포항시 노인장애인복지과와 함께 장기요양기관 부당청구 예방 및 재무회계 규칙 교육을 병행하여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내년 5월 30일 전면 시행되는 장기요양기관 재무회계규칙에 대비한 교육으로 최근 유치원, 어린이집, 요양 시설 등에서 보조금 불법지출로 인한 사회적 이슈에 대해 책임감과 자정노력을 촉구하는 자리가 됐다.

국민건강보험공단 대구경북지역본부 류병조 팀장의 부당청구 예방교육은 장기요양기관들이 현장에서 실수할 수 있는 장기요양급여의 부당청구 사례를 중심으로 진행됐으며, 재무회계 규칙 교육을 맡은 한국재가장기요양기관 정보협회대구지부 노태용 강사는 재무회계의 세부적인 부분을 상세히 설명하며 기관들의 이해를 도왔다.

구진규 포항시 노인장애인복지과장은 ‘어르신들의 재가복지를 책임지고 있는 장기요양기관 종사자에게 감사함을 전하며, 더욱더 투명한 기관운영을 당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