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경연 8팀, 특별공연 3팀, 229명 참가 31일 오후4시 학생교육문화회관

[광주=코리아플러스] 윤종곤 기자 =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이 오는 31일 오후4시 광주학생교육문화회관 공연장에서 ‘학생독립운동, 평화를 넘어 통일로’를 주제로 ‘제5회 학생독립운동 89주년 기념음악회’를 개최한다.

이번 기념음악회는 학생독립운동기념일의 의미를 되새기고 학생이 중심이 되고 주인이 되는 행사추진을 위해 관내 중·고등학교 학생 문화예술동아리 단체의 참가 신청을 받아 선정된 경연공연 8개 팀과 특별공연 3개 팀 등 총 11개팀 229명이 참여하는 학생참여형 공연으로 진행된다. 광주시교육청과 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 학생교육문화회관이 기획·공연·운영팀으로 업무를 분담하고 공동 협력해 행사를 기획·추진하고 있다.

기념음악회는 기념영상 상영에 이어 1부 참가팀의 공연경연, 마술공연, 2부 특별공연, 시상식 순으로 진행되며, 시상은 1등, 2등, 3등 특별상으로 구분되어 부상으로 문화도서상품권과 기념상패가 증정된다.

참가 공연경연 8팀은 대성여중, 명진고, 송원고·고려중, 조대부중, 세광학교, 상일여고, 광주예술고, 광주고와 특별공연 3팀은 전남여상, 광주예술고, 학생교육문화회관이 학교를 대표해 경연과 공연행사에 참여하게 된다.

또한 당일 학생독립운동 정신계승 홍보자료 배부와 음악회 시작 전후 ‘백두산 놀러가자’ 셀프 포토존을 설치해 학생독립운동이 평화를 넘어 통일로 이어지기를 염원하는 기념사진 촬영, 폴라로이드 기념사진 및 기념품 제공, 경품추첨 등 다양한 이벤트 행사도 병행 운영할 방침이다.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 김유미 주무관은 “이번 기념음악회는 학생독립운동의 취지와 목적에 맞게 학생이 중심이 되는 학생참여형 행사로 기획됐다”며 “그동안 학생 동아리활동에서 갈고 닦은 꿈과 끼를 맘껏 발휘할 수 있도록 참가지원비도 일부 지원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