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실내체육관에서 ‘대구시장배 미용경기대회’ 개최

[코리아플러스] 차동철 기자 = 사)대한미용사회대구광역시협의회가 주최하는 제32회 대구광역시장배 미용경기대회가 오는 6일 대구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32회째를 맞는 이번 대회는 뛰어난 기량을 갖춘 미용인들을 육성·발굴하고 지역뷰티산업의 경쟁력제고와 홍보를 위한 지역 미용인들의 축제의 장으로 펼쳐진다.

이번 경기대회는 일반인 및 학생 선수 600여 명을 비롯해 회원, 관련업계 및 관람객 등 총 2,000여명의 참가가 예상되며, 경기종목은 트랜드컷, 신부메이크업 등을 비롯해 28개 종목에서 열띤 경쟁을 펼친다.

경기일정은 오전 8시부터 오후 3시까지 오전경기를 시작으로 , 오전 11시부터 11시 30분 오프닝쇼 , 오전 11시 30분부터 12시 개회식 , 오후 3시부터 오후 4시 부대행사 , 오후 4시부터 5시 30분 시상식 및 폐회 순으로 진행된다.

경기대회 출전선수들은 그동안 갈고 닦은 기술을 유감없이 선보이기 위해 불꽃 튀는 경기를 펼칠 것으로 기대되며, 각 종목별 우수 선수에게는 대구광역시장상과 트로피가 수여된다.

부대행사로는 일반시민 등 관람객을 대상으로 화려하고 수준 높은 헤어쇼 및 새로운 트렌드 발표가 펼쳐져 경기대회 못지않은 볼거리를 제공한다.

대구시 백윤자 보건복지국장은 “대구광역시장배 미용경기대회는 뛰어난 미용인 선발은 물론 우리 지역 미용기술 수준을 높이는 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면서 “앞으로 이번 대회를 통해 지역 뷰티산업의 경쟁력 강화는 물론 지역 미용인들의 화합과 노력을 다 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