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경제인 전 세계로 뻗어나갈 수 있도록 응원할 터

[제주=코리아플러스] 장형태 기자 =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는 2일 “청정 제주를 대표하고 남북뿐만 아니라 전 세계인들의 사랑을 받는 대표적인 술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원희룡 지사는 이날 오전 한라산소주 신공장 준공식에 참석해 축사를 통해 이 같이 밝혔다.

원 지사는 “여러가지 환경규제, 토지규제 때문에 어려움을 겪었지만 신공장 준공과 함께 한라산의 새로운 역사를 써나가기를 기대한다”고 축하했다.

이어 “제주가 세계적인 관광지로 각광받으면서도 아쉬운 것들이 있고 해결할 과제도 많지만 지역을 대표하는 음식과 술이 자리를 잡고 국민의 사랑을 받을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최근 5년간 금주해왔으나 앞으로는 저녁마다 한라산 소주 한잔씩 마시면서 도지사가 영업 활동에 직접 나서겠다”고 전해 참석자들의 박수를 받기도 했다.

원 지사는 마지막으로 “제주를 대표하는 기업으로 더 많은 활동을 바라며 직원과 소비자, 협력업체들이 함께 잘될 수 있길 바란다”면서 “제주의 경제인들이 전 세계로 뻗어나갈 수 있도록 응원하겠다”고 전했다.

이날 신공장 준공식 기념행사에는 원희룡 지사를 비롯해 현재웅 ㈜한라산 대표, 변장선 국제라이온스협회 제주지구 총재, 문성윤 제주지방종합주류도매업회장 등이 함께 참석했다.

준공식은 현승탁 ㈜한라산 회장 인사말, 연혁소개, 원희룡 도지사 축사, 축하 공연, 테이프 커팅, 기념 촬영, 공장 투어 순으로 진행됐다.

한편, 올해 창립68주년을 맞은 ㈜한라산은 4대째 가업을 이어오며 지난해 매출 464억 원을 기록하는 등 제주 지역의 대표 향토기업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1950년 창립 이래 인도네시아, 중국 등지에도 수출하는 한편 2017년에는 대한민국 주류대상 소주부문 대상, 벨기에 몽드셀렉션 금상, 은상을 수상한 바 있다.

또한 올해 평창 동계올림픽 남북 대표단의 청와대 오찬 시 건배주로도 선정되며 브랜드 강화에 힘을 쏟고 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