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용소방대 등 800여명 참가…소방안전체계구축 다짐

【홍성=코리아프러스】강경화 기자 = 충남도소방본부는 5일 도청 문예회관에서 도민 안전문화 확산 다짐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다짐대회에는 양승조 지사와 유병국 도의회 의장, 이경호 도 의용소방대연합회장과 의용소방대원, 소방공무원 등 80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안전 실천 결의문 낭독 △안전배낭 릴레이 대원 신고 △‘안전’ 공 던지기 퍼포먼스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안전배낭 릴레이는 안전배낭을 시·도별로 순차적으로 전달하며 대국민 안전문화 확산 운동을 병행하는 전국적으로 추진되는 안전캠페인으로, 충남 서천, 보령, 홍성, 당진에서 캠페인 및 다짐대회를 개최하고 인천으로 인계될 예정이다.

이날 다짐대회에서 양승조 지사는 “소방가족 여러분이 일하는 현장은 평범한 일터가 아니라 순간순간 생명을 걸어야 하는 전장으로, 강인한 용기는 물론이고, 투철한 사명감이 없으면 결코 해낼 수 없는 일”이라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양 지사는 이어 갈수록 복잡해지고 규모가 커지고 있는 재난에 대응해 △올해 현장 인력 298명 보강 △연내 119구급대 9개소 추가 배치 완료 △개인안전장비 보강을 통한 장비 노후율 제로화 달성 등 소방력 강화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양 지사는 “도민과 현장 중심의 소방안전체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 도정 핵심목표인 ‘더 행복하고 안전한 충남’을 만들어 나아가겠다”고 강조하며, 다가오는 겨울철 대형 화재 예방과 재난 대응 역량 강화에 혼신의 힘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