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성산가는길, 연이은 나눔 동참으로 복지온도 상승중

[양산시=코리아플러스] 차동철 기자 = 양산시 하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5일 오후 3시 천성산가는길을 착한나눔가게 12호점으로 선정하고 현판식을 가졌다.

우리동네"착한나눔가게"사업은 지역사회의 아름다운 기부문화 확산과 관내 소외계층 발굴을 위해 자영업자 및 중소규모 소상공인이 매출액의 일부를 기부하여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지역나눔 운동으로 추진되고 있으며 연이은 동참으로 인해 하북면의 복지온도는 상승중이다.

매주 독거노인, 중증장애인, 청장년 세대 중 영양결핍 우려가 있는 돌봄이웃에게 밑반찬을 지원하는 영양가득 찬 나눔 하북면 특화사업을 기시행중에 있으며, 최근 사업에 동참한 송림가든의 추천으로 천성산가는길 식당도 참여의사를 밝혔으며, 이달부터는 10가구가 밑반찬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됐다.

평소 이웃사랑에 남다른 관심을 보이는 천성산가는길 유명애 대표는 “가장 자신있고 부담이 되지 않는 밑반찬 지원을 시작으로 주위 이웃을 도울 수 있는 방법을 강구하겠다.” 소감을 밝혔다.

정용구 하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최근 관내 소상공인의 줄이은 나눔 참여로 내가 사는 동네, 내 이웃의 어려움을 나누고 덜어줄 수 있도록 협의체가 지역특성에 맞는 사업을 시행하는 등 적극적인 역할을 수행하여, 앞으로도 착한나눔가게 발굴과 나눔 문화가 확산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