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 시민의 나라 사랑하는 마음을 담은 태극기 독도에 상시 게양

[코리아플러스] 김용상 기자 = 구리시는 지난 6일과 7일 이틀 간 울릉도와 독도를 방문하여 독도 경비대에 태극기를 전달하고, 양 도시 우호관계 발전을 위한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지난 6일 진행된 태극기 전달에는 안승남 구리시장과 박석윤 구리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 7명, 각 기간단체장 및 기간단체 회원 등 53명으로 구성된 구리시 민관 합동 위문단이 함께 했다. 이날 독도 경비대에 전달된 태극기는 구리 시민의 나라 사랑하는 마음을 담아 독도 망향대에 상시 게양될 예정이다.

안승남 시장은 “우리나라의 영토 수호를 위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최선을 다하는 독도 경비대 대장님 이하 대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고 말하며, "앞으로 구리시도 태극기의 도시로서 우리나라 역사 지키기 등 태극기를 선도하는 도시로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7일에는 김병수 울릉군수와 정성환 울릉군의회 의장을 면담하고 간담회를 진행했다. 간담회에서는 안승남 시장은 현재 6월에서 9월 중 60여 일 동안만 적용되는 자매결연도시 운임비 할인 기간 확대를 요청하고, 관광 시설 입장료 할인폭도 확대를 요청했다. 또한 양 도시가 앞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실질적인 교류 협력을 통한 우호관계의 발전을 약속했으며, 이를 위해 코스모스 축제 등 대규모 행사 시 교류 확대 등에 관한 논의도 이루어졌다.

한편, 구리시는 중국의 역사 왜국으로부터 고구려의 역사를, 울릉군은 일본의 역사 왜곡으로부터 독도를 지미는 운동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러한 동질성을 바탕으로 2013년 자매결연을 체결한 이후 700여 전 공직자 등을 대상으로 독도 아카데미 교육 참가 및 독도 경비대 태극기 전달 사업 등 다양한 협력 사업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