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랑스런 농업인상 수상 및 화합 한마당 행사 등 한해 수확의 기쁨 나눠

[양양군=코리아플러스] 이현재 기자 = 양양군은 오는 9일 양양군 실내체육관에서 지역 농업인들의 그간의 노고를 위로하고, 화합과 결속을 다지는 “제25회 양양군 농업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농촌지도자회와 생활개선회, 농업경영인회, 여성농업인회, 4-H회가 공동 주최하고, 양양군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에는 관내 1,400여명의 농업인과 초청인사 100여명 등 1,500여명이 함께 참여하여 행사를 더욱 빛나게 할 예정이다.

올해 행사에서는 강현면 강선리 김홍종씨와 손양면 학포리 조정이씨가 최고의 영예인 ‘자랑스런 농업인상’을 수상하게 되었으며, 이 밖에도 14명의 유공자들이 농업인 권익 향상과 지역농업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로 표창을 받는다.

이후 이어지는 화합 한마당 행사로는 탈북 예술가들로 구성된 권설경 예술단의 공연과 새끼꼬기, 과일 길게 깍기, 몸개그 게임 등 명랑체육경기가 진행되어 지역 농업인들이 모처럼 함께 어우러져 친목과 화합의 시간을 다질 수 있는 장을 마련했다.

또한 체육관 한편에는 녹색혁명기, 백색혁명기, 지식혁명기로 이어지는 우리나라 농업의 역사를 한 눈에 볼 수 있게 벽화로 전시할 계획이다.

박상현 양양군농업인단체회장은 “농업인들이 긍지와 자부심을 갖고, 한 해 농사를 마친 수확의 기쁨을 함께 나누고자 화합의 장을 마련했다”며, “농업인의 날 행사가 농업·농촌이 지닌 가치를 새롭게 재조명하고, 작지만 강한 농업, 잘사는 농촌을 만들어 나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