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코리아플러스] 이현재 기자 = 정선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여성들이 일하기 좋은 여성친화일터를 만들기 위하여 ㈜한성식품 등 관내 23업체와 여성친화일촌기업협약을 체결했다.

여성친화일촌기업협약은 정선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경력단절 여성을 채용한 기업체 또는 채용을 약정한 기업체간 협약을 통해 기업의 여성친화적 환경을 조성하고 취업자의 안정적인 고용유지를 지원하고자 추진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기업에서는 여성친화적 조직문화조성, 여성인력 적극 채용, 모성보호와 정시퇴근 등 일가정의 양립이 가능하도록 노력을 기울이는 것은 물론 채용·승진·임금 등의 차별 해소를 통해 고용에 있어 양성평등을 실현하는 등 여성이 일하기 좋은 기업환경 조성에 기여하게 된다.

센터에서는 기업에서 필요한 전문인력을 양성·발굴하여 지원하고 다양한 홍보매체를 통해 기업의 이미지를 향상시키고 여성이 일하기 좋은 기업환경 조성에 적극 나서게 된다.

또한 경력단절여성을 채용한 기업과 취업자를 대상으로 취업 축하 응원 간식을 전달하는 “취업 성공 그뤠잇데이”를 운영하며 근로자의 일과 가정의 양립을 위한 제도적·문화적 환경 구축 인식 개선에 필요한 “양성평등인식개선 특강”을 운영하고 있다.

유은하 여성청소년과장은 정선새로일하기센터는 정선군의 유일한 여성취업지원 전문기관으로 여성친화적 기업문화 확산은 물론 여성 고용창출을 위해 적극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