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군=코리아플러스] 이현재 기자 = 증평군의회 이창규 부의장이 12일 열린 제138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송산지구 초등학교 설립의 필요성’에 대한 5분 자유발언을 했다.

이 부의장은“2006년 1월 국토해양부 고시에 따라 지정된 송산지구는 2007년 1월 송산초등학교 용지로 시설 결정이 됐으며, 현재 지구 내 2030세대 공동주택에는 주민등록상 아동수가 약 183명이다”고 서두를 열었다.

이어“내년 3월 입주예정인 대광로제비앙 아파트와 사업계획이 승인신청 된 미암리 공동주택 등의 추정 세대수와 아동수는 1985세대, 427명”이라며“송산지구에 거주하는 학부모들은 자녀들이 학교에 가기 위해 넓은 도로와 보강천을 건너 20 ~ 30분씩 걸어야 하는 것에 안타까워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 부의장은“이런 이유로 증평이 좋아서 왔던 젊은 부부들이 청주 등 인근 자치단체로 이사를 가는 일이 생기고 있다”며, 집행부에 송산지구 내 초등학교 설립을 위한 몇 가지 제언을 이어갔다.

우선“충청북도 교육청 및 괴산증평교육지원청과 지속적인 정보교류로 송산지구 송산초등학교 설립에 대한 필요성을 이해시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업무협력을 위한 주민들과 증평군청, 관내학교, 교육청이 함께 참여하는 협의체를 구성해 운영할 필요성이 있다”며“인구와 세대의 증가를 위해 군에서는 인구증가 정책을 보다 중요시 해줄 것”을 당부했다.

끝으로“송산지구 내 초등학교 설립으로 인구 유입의 효과와 함께 미래 꿈나무인 아이들이 마음 놓고 학교에 다니며 꿈을 키우고, 부모와 아이가 모두 행복한 증평을 만들기 위해 집행부에 위의 3가지 제안에 대해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줄 것”을 요청하며 발언을 마무리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