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르래를 이용한 진화호스 전개방법 시연

[코리아플러스] 김용상 기자 = 의왕시는 12일 안산 바다향기수목원에서 경기도 주관으로 열린‘2018년도 가을철 산불진화 합동훈련’에 참가, 산불진화 훈련 시연을 선보였다.

산불발생 위험이 높은 가을을 맞아 열린 이번 합동훈련에는 경기도와 31개 시·군, 북부지방산림청, 경기소방, 안산소방서, 수원국유림관리소 등 산불 유관기관이 참여했으며, 실제 대규모 산불 발생 시 대책본부 운영, 인력 및 시설 배치 등 공동 대응능력 강화에 중점을 두고 훈련이 진행됐다.

시는 지난 해 경기도 산불진화 경연대회에서 우수시로 선정되는 등 뛰어난 산불진화 능력을 선보여 왔으며, 이날 훈련에서는 도르래를 이용한 진화호스 전개방법을 시연함으로써 의왕시 산불예방진화대의 위상을 한층 높였다.

시는 그동안 산불상황관제시스템을 운영하여 산불 발생 시 실시간으로 산림청, 경기도, 소방서 등 유관기관과 공조체계를 유지하고 있으며, 4개시와 공동으로 민간헬기를 임차하여 예산을 절감하면서 산불발생시 신속히 진화할 수 있는 공중진화대를 구축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가을에는 산불 발생 위험이 높은 만큼 산불 예방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이달부터 12월 15일까지 공원산림과에 산불방지대책본부를 설치하고 45일간 산불대책 상황체제에 돌입하고 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