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관광과, 이장단협의회, 새마을부녀회와 함께 쓰레기더미 치우며 청소봉사

[코리아플러스] 김용상 기자 = 안성시 원곡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안성시청 문화관광과, 원곡면 이장단협의회, 원곡면 새마을부녀회와 지난 12일, 거동이 불편한 치매어르신의 집을 청소해 드리는 봉사에 나섰다.

원곡면 용소마을에 거주하는 이ΟΟ 할머니는 최근 욕실에서 어깨를 다쳐 굿모닝병원에 입원치료 중 경증 치매 진단을 받았다. 이 할머니는 아들과 함께 2인가구로 거주하고 있지만 알코올 의존 의심증상이 있는 아들이 할머니를 돌보며 집안일을 제대로 해낼 수가 없어 주거 위생상태가 매우 열악한 상태였다.

이에 원곡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사례회의를 거쳐 이 할머니를 사례관리대상자로 지정하고, 우선적으로 돌봄서비스를 연계하기 위해서 장기요양보호서비스를 신청한 바 있다. 그러나 할머니가 퇴원 후 집에 돌아와서 생활하기에는 주거환경이 지나치게 열악한 것으로 판단, 관내 사회단체 및 자원봉사자들과 연계하여 주거환경정화 지원을 하기로 결정했다.

이날 모인 사회단체 및 자원봉사자들은 거동이 불편하신 할머니가 활동에 지장이 없도록 집 안팎에 쌓인 많은 쓰레기를 정리해서 배출하고, 쾌적하게 생활하실 수 있도록 집안을 말끔히 청소하는 등 구슬땀을 흘렸다.

이달휘 원곡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위원장은 “여러 참여 단체 및 자원봉사자들께 감사드린다”며 “우리 원곡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도 복지사각지대에 놓여있는 대상자를 발굴하고 적절한 지원을 연계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