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청 비즈니스 지원단, 기업체 상담 줄이어

[군산시=코리아플러스] 송영현 기자 = 군산 고용위기 종합지원센터 내 중소벤처기업청 비즈니스 지원단이 군산지역에서 중소기업을 운영하는 기업체에 창업, 경영전략, 마케팅, 기술, 법률자문, 노무 상담 및 컨설팅 운영 프로그램 등을 활발하게 지원해 중소기업체의 큰 관심을 끌고 있다.

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비즈니스 지원단은 경영·기술지도사, 회계사, 노무사, 변호사 등 법적으로 전문자격을 갖춘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으며,지원단은 법무제도, 금융 관리, 인사·노무, 세무회계, 기술특허, 생산 관리, 수출마케팅, 경영 일반에 이르기까지 중소벤처기업체 및 창업을 준비하는 미래 기업인들의 애로사항을 상담 및 지원하는 종합 클리닉센터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중소벤처기업청 비즈니스 지원사업은 군산시가 고용위기 지역으로 지정된 후 경영에 애로사항이 있는 기업들에게 컨설팅과 무료상담을 지원해주는 사업으로써, 지난 6월부터 10월까지 총 500여건의 상담이 진행됐다.

한국GM 군산공장의 하청공장을 운영하다 경영애로를 겪고 있는 한 기업 대표는 고용위기 종합지원센터에 방문해 전문가와의 상담을 진행한 후 많은 도움을 받았다며 큰 만족감을 나타냈다.

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비즈니스 지원단은 고용위기 지역 내 경영애로사항을 겪고 있는 기업의 상담과 현장클리닉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며, 자세한 상담은 군산 고용위기 종합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