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상당구=코리아플러스] 임대혁 기자 = 청주시이통장협의회가 14일 오전 9시 30분 올림픽기념 국민생활관에서 이통장들의 화합과 사기진작을 위한 제5회 청주시 이통장 한마음 건강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다소 쌀쌀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각 읍·면·동 이통장과 한범덕 청주시장, 하재성 청주시의회 의장 등 1700여 명이 참석해 대성황을 이뤘다.

청주시 이통장협의회가 주관한 이번 체육대회는 공굴리기, 바통달리기, OX퀴즈 등 다양한 경기로 꾸며져 이통장들의 화합을 다지며 소통하는 자리가 됐다.

또 노래자랑 시간에는 43개 읍·면·동에서 각자 숨겨온 끼와 노래실력을 마음껏 뽐내 흥겨움을 더했다.

이날 행사는 평소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이 큰 이·통장 25명에 대한 도지사, 시장, 도의장, 시의장 및 협의회장 표창 수여도 진행돼 그동안 주민에게 헌신 봉사한 이통장들에 대해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범덕 청주시장은 “청주시 1700여 이통장님들은 청주시를 이끌어가는 지역리더들로 지역 곳곳에서 솔선수범 하고 있으며 시민과 행정이 소통할 수 있는 중추적 역할을 하는 핵심이다”라며 “소통하고 화합하는 마음으로 맘껏 즐기고 지역의 발전과 화합을 위해 적극 노력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신일인 이통장협의회장은 “한마음대회는 행정의 최일선에서 묵묵히 맡은 바 소임을 다 해온 이통장님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서로 단합하고 화합하는 계기를 갖기 위해 마련했다”라며 “앞으로도 시민의 손과 발이 돼 행정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