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하고 효율적인 청사관리를 위한 전문경력관 운영방안

[코리아플러스] 김용상 기자 = 의정부시 맑은물사업소는 지난 13일 인재양성교육장에서 안전하고 효율적인 청사관리를 위한 전문경력관 운영방안을 주제로 한 제367차 조찬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올해 개청 11년째인 맑은물사업소 청사 내 안전사고 발생 시 적절한 초기 대응으로 재난확산을 방지하고, 매년 증가하는 청사 관련 수선유지예산 낭비방지 및 전문경력관 운영 등 보다 안전하고 효율적인 청사관리 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것이다.

포럼에는 대한체육회 태능선수촌 운영부 부주임, 총무과 인사팀장, 회계과 청사관리팀장, 수도과 급수관리팀장 등 내·외부 인사 10명이 참석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는 등 열띤 토론이 펼쳐졌다.

김석준 태능선수촌 운영부 부주임은 “전문 기술인이 없는 상태에서의 시설관리 시 초래되는 안전관리 문제점과 불필요한 예산낭비에 대해 적극 검토해야 한다”고 전했으며, 참석자들은 안전하고 효율적인 청사관리 방안과 전문경력관 운영 추진상의 문제점 및 보완에 관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문상연 맑은물사업소 업무지원과장은 이번 포럼을 통해 “청사관리를 위한 전문경력관 운영은 추진상의 문제가 있으니 각 부서별 협조 하에 효율적으로 청사관리가 운영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