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 현장에서 일어나는 문제점과 궁금증 시원하게 해결

[코리아플러스] 엄혜정 기자 = 진주시는 지난 9일부터 오는 12월까지 총 7회에 걸쳐 농업인대학 시설딸기반 심화교육으로 현장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시설딸기 현장 컨설팅은 올해 농업인대학을 졸업한 18명을 대상으로 딸기 전문컨설턴트를 초빙해 교육생들이 생산현장을 순회하면서 딸기 정식 후 나타나는 현장에서의 문제점과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병해충 방제 대책과 수경재배 배양액 관리기술, 생리장해 대책 등에 대해 상세히 진단하고 시원하게 해결방법을 제시해 주는 등 찾아가는 새로운 현장교육 시스템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진주시 수곡면에서 진행된 첫 현장 컨설팅에는 인근 지역농업인과 학생들의 참여도가 높았다. 컨설팅 관계자는 “순회교육을 진행하면서 이번 교육처럼 앞으로 현장교육의 필요성을 더욱 확실하게 느끼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현장컨설팅 순회일정은 오는 11월 19일 내동면과 대평면, 11월 30일 금곡면, 12월 7일 대곡면, 집현면으로 진행하고, 월별 딸기 비배관리에 관한 내용은 농업인회관에서 3회에 걸쳐 교육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지속적으로 현장 중심의 교육을 추진해 농업인이 필요한 작목에 대한 찾아가는 교육을 실시하고 진주시가 전국에서 으뜸가는 원예단지가 되도록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