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영동=코리아플러스】김창중·강경화 기자 = 유원대학교(총장 채훈관) 호텔조리와인식품학부 학생들이 1883 바리스타 챔피언십 단체전에서 우승(대상 겸 국회의원상)과 동상 및 바리스타 개인전 및 바텐더 개인전에서 장려상 등을 수상했다.

대회는 프랑스 메종 루틴(Maison Routin)의 프리미엄 시럽 브랜드인 1883과 함께 (사)한국식음료문화협회에서 주최 및 주관하고 1883 메종루틴, (주)애니원에프엔씨, (주)노마드 코리아, (주)동서, 명보아트홀, 로네펠트 코리아 등에서 공식 후원하여 진행되는 바리스타 대회와 바텐더 대회이다.

지난 10월7일 동국대학교 혜화관에서 진행된 바리스타 대회 예선에는 약 100여명의 전국 대학생 및 전문학교 재학생들이 단체전(3인 1조)과 개인전에 참여했다.

이 중 개인전, 단체전 각각 단 7팀만 지난 3일 명보아트홀에서 결선을 치렀다.

이어 지난 4일 바텐더 챔피언십 결선이 진행됐으며, 함께 두 대회의 시상식이 진행됐다.

유원대학교 호텔와인식품전공 “초록대문”(최현수 12학번, 김지찬 13학번, 신민호 13학번) 팀은 “체리 불렀엄?”이라는 멋진 창작음료를 만들어 내 예선전부터 심사위원들의 호평을 받았으며, 태블릿 PC를 이용한 프레젠테이션과 3가지 시럽을 활용한 뛰어난 풍미로 최고의 시그너처 음료로 평가됐다.

이번에 단체전 우승을 차지한 초록대문 팀 전원은 주최 측에서 제공하는 해외(프랑스)연수 기회를 부상으로 부여 받았다.

함께 대회에 출전했던 “5년 차이”(조장 전준형 12학번, 김대환 13학번, 김태희 17학번)팀 역시 “단편소설”이라는 작품으로 단체전에서 동상을 수상했다.

함께 출전한 강우성(14학번), 정성훈(13학번), 전혜리(16학번) 팀은 장려상, 개인전에 출전했던 임혜인(15학번)도 장려상을 수상하였으며, 바텐더 대회 개인전에 출전했던 김지현(16학번), 조정민(18학번) 두 학생 역시 모두 장려상을 수상하는 기쁨을 함께 누렸다.

이번 대회에서 학생들을 지도한 호텔조리와인식품학부 유병호 교수는“우리 유원대학교 호텔조리와인식품학부는 다른 커피 관련 전문대 학과와는 달리 와인뿐만 아니라 전통주, 커피, 칵테일, 워터, 티 등의 모든 식음료에 대한 전문 교육이 실시되고 있는 국내 유일의 학과라 그 동안 커피 대회에서 우승을 한 번도 이루진 못하였다. 하지만, 이번 대회 단체전 우승을 통해 커피 부문 역시 우리나라 최고임을 증명했다. 매일 같이 밤늦도록 연습에 연습을 매진한 학생들에게 감사한다.”고 하였다.

유원대학교 와인발효·식음료서비스학과는 와인․전통주 등 식음료를 전공으로 해 와인․ 전통주 소믈리에 및 컨설턴트, 양조전문가, 바리스타 등을 전문적으로 양성하는 국내 유일의 4년제 대학교이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