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예방 건강지킴이 역할 기대

[코리아플러스] 김용상 기자 = 파주시 치매안심센터는 파주시 자원봉사센터를 ‘제1호 치매극복 선도단체’로 지정하고 15일 협약식을 했다.

치매극복 선도단체 지정사업은 치매극복을 위한 우리 사회의 노력에 다양한 사회 주체를 동참시켜 치매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인 사회문화 조성을 위한 사업이다.

협약식에 앞서 지난 10월 파주시 자원봉사센터 직원들은 치매 이해하기, 치매예방활동, 치매파트너 교육을 이수했다. 파주시 치매안심센터와 파주시 자원봉사센터는 치매관련 자원봉사자 연계 및 네트워크 구축 등 치매 극복을 위한 여러 사업수행에 적극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다.

김규일 파주시 치매안심센터장은 “파주시 자원봉사센터와 함께 치매환자와 그 가족을 위한 봉사자 교육 및 봉사활동을 추진하고 파주시가 치매 친화적인 환경으로 거듭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앞으로 파주시 치매안심센터에서는 치매파트너 양성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정보제공, 부정적 인식개선, 조기검진·조기진단의 중요성 등을 지속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치매파트너 및 치매극복 선도단체에 참여하려면 파주시 보건소 치매안심센터로 방문하거나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치매에 관해 24시간 상담 받을 수 있는 치매상담콜센터도 운영되고 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