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성일 군수이어 문원영 부군수도 잇따라 국회 방문… 사업 추가반영 요청

【완주=코리아플러스】최낙철 기자 = 완주군이 박성일 완주군수에 이어 문원영 부군수까지 나서 국가예산 확보에 총력을 기하고 있다.

15일 완주군은 지난 9일 박 군수가 국회를 찾은 것에 이어 이날도 문 부군수가 국회를 재차 방문했다고 밝혔다.

문 부군수는 상임위 위원 및 예산소위 위원을 면담하고 완주군 현안 예산의 증액을 요청하는 등 국가예산 확보 활동을 적극 추진했다.

완주군은 현재 국회에서 예결특위 예산안조정소위원회의 정부예산안 심사가 시작되는 중요한 시기인 만큼 2019년도 중점추진사업 중 과소·미반영 사업과 현안사업의 추가 반영을 위한 막바지 총력전을 펼치고 있다.

이날 문 부군수는 국토부 상임위원인 지역구 안호영 의원실을 방문해 삼례 IC 고속도로 진출입로 개선사업과 용진~우아 국도건설, 호남고속도로(삼례~김제)확장 사업 등 군 중점추진사업의 지원을 요청했다.

이어 예결위 상임위원이자 예결소위 위원인 정운천 의원, 복지위 상임위원인 김광수의원, 산자·예결위 상임위원인 조배숙의원을 차례로 예방해 공립요양병원 치매기능 보강사업, 봉동지구 배수개선 사업, 전북(완주) 문화재연구소 건립등 미반영된 지역현안사업 반영을 적극 건의했다.

문 부군수는 “2019년 국가예산 확보를 위해 국회 의결시까지 긴장의 끈을 놓지 않겠다”며 “국가예산 확보를 위한 더욱 면밀한 준비와 발 빠른 대응 그리고 발로 뛰는 예산확보 노력을 기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