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환경교육센터 ‘울산 환경교육 포럼’개최
울산시환경교육센터 ‘울산 환경교육 포럼’개최
  • 차동철 기자(ehdcjf0824@naver.com)
  • 승인 2018.11.16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 환경교육 활성화 방안 주제발표 및 토론
▲[울산=코리아플러스] 차동철 기자 = 울산시는 ‘울산시환경교육센터’가 16일 오후 2시 시의사당 대회의실에서 ‘학교 환경교육 활성화 방안’ 주제로 시민환경단체, 관계기관, 전문가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울산 환경교육 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사진제공=울산)
[울산=코리아플러스] 차동철 기자 = 울산시는 ‘울산시환경교육센터’가 16일 오후 2시 시의사당 대회의실에서 ‘학교 환경교육 활성화 방안’ 주제로 시민환경단체, 관계기관, 전문가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울산 환경교육 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포럼에서 차수철 충남환경교육센터 센터장이 ‘학교 환경교육 활성화 방안’ 이라는 주제로 지역 단위의 학교 환경교육과 국가 수준의 학교 환경교육의 협력 추진체계 마련 방안에 대해 발표한다.

진명호 환경부 환경교육팀장은 ‘환경교육 정상화 방안’ 이라는 주제로 국가 환경교육 체계의 확립과 학교 환경교육의 정상화 방안에 대해 발표한다.

장소영 교사는 ‘울산의 학교 환경교육 사례’ 를 주제로 울산의 학교 환경교육 현황과 함께 지역사회와 학교 환경교육이 함께할 수 있는 방안을 소개한다.

주제발표에 이어 신기왕 센터장 주재로 정호선 부산환경교육센터 센터장, 김재규 울산환경사랑회 회장, 김정태 산에들에 생태연구소 소장, 이승진 울산시민연대 시민참여팀장, 주제발표자 등이 참여하여 학교 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한 토론이 진행된다.

울산시 환경교육센터는 이번 포럼을 통하여 타 지역 선진사례를 접목하고 울산 학교 환경교육의 문제점 도출과 개선방안을 마련하여 학교환경교육을 더욱 활성화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울산시 관계자는 “이번 포럼은 유치원·초·중·고등학교 등 학교 영역 안에서 이루어지는 학교 환경교육 활성화 방안에 대하여 중점 토론한 만큼 각종 기관·단체 등 학교 밖 영역에서 이루어지는 사회 환경교육과 연결성 강화할 수 있도록 센터와 적극 협력해 나갈 것이다.” 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