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코리아플러스] 김용상 기자 = 파주시는 신재생에너지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면서 정부 에너지 전환 정책에 부응하고 신재생에너지 확산을 위해 적성면 주월리 한배미마을에 에너지자립마을을 조성했다.

에너지자립마을 조성사업은 지역별 특성에 맞춰 신재생에너지설비 설치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올해 파주시는 적성면 주월리 한배미마을이 선정됐다. 이를 통해 2억9천600만 원의 사업비로 마을공동발전시설 주월리 체험장과 마을회관 2곳에 51kW, 단독주택 14가구에 42kW 태양광 시설 설치를 완료했다.

이번 태양광발전 설비는 연간 6만3천725kWh의 전기를 생산, 연간 전력비용 600만원 이상의 절감효과가 예상되며 연간 11.4톤의 이산화탄소 저감과 2천28그루의 나무를 심는 효과를 거둘 것으로 예상된다.

이외에도 파주시는 단독주택 및 마을단위 신재생에너지 설비 설치지원, 공동주택 미니태양광 보급, 월롱면 영태리 융복합지원사업 등 신재생에너지 보급 및 에너지 자립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 중이다.

허순무 파주시 환경보전과장은 “도시가스 미공급지역 등 에너지소외마을이 에너지자립마을 조성사업으로 주민들의 에너지 비용이 절감되는 동시에 에너지자립도시 구축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