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인선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장 초청 특강 열려

[대구=코리아플러스] 차동철 기자 = 대구시는 우수한 사회적경제 역량에 기반한 지역발전전략을 모색하기 위해 오는 19일 오후 4시 국가인권위원회 대구인권교육센터에서 ‘사회적경제 활성화 정책 방향’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다.

이번 특강은 사회적경제 조직의 대표자와 시·구·군의 공무원이 함께 현 정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사회적경제 활성화 정책의 흐름과 추진 현황을 공유하고, 사회적경제에 기반한 지역발전 전략을 고민하는 기회를 갖고자 마련했다.

이날 특강에서는 현 정부의 사회적경제 정책 흐름과 방향을 살펴보고, 사회적경제 활성화 전략에 따른 지방정부의 역할과 방안을 찾아본 후 지역발전의 새로운 전략으로서 사회적경제가 갖는 중요성과 사회적경제 확산을 위한 정책과 제도도 그려볼 예정이다.

한편, 특강을 진행하는 김인선 원장은 사회적기업 ‘우리가 만드는 미래’ 대표이사와 일자리위원회 사회적경제전문위원회 위원장을 지냈으며, 지난 7월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4대 원장에 취임했다.

특히, 사회적기업을 직접 운영하고 현 정부의 사회적경제 활성화 전략 수립에도 참여해 현장 경험과 정책 전문성을 두루 갖춘 대표적인 사회적경제 전문가이다.

대구시 김영애 시민행복교육국장은 “이번 특강은 최근 사회적경제의 정책 흐름과 방향을 살피고, 지역 활성화의 새로운 전략을 고민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며, “특히, 사회적경제 조직 대표와 공무원이 함께 참여해 민·관 공동으로 지역발전전략을 모색한다는데 더 큰 의의가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