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자 체험’주제 20일부터 선착순 접수

[울산=코리아플러스] 차동철 기자 = 울산박물관은 공예, 음악, 음식 등 예로부터 전해오는 다양한 전통 문화 체험을 통해 조상들의 지혜를 이해하고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전통문화 체험교실’을 마련한다고 밝혔다.

‘각자 체험’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강좌는 오는 12월 6일부터 27일 기간 동안 매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4시 30분까지 진행되며, 한국 각자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시전지를 만들기 위한 ‘목판’을 만들고 인출하는 시간으로 구성된다.

각자는 나무판에 글자나 그림을 새긴 목각판을 각자 또는 서각이라고 하며, 그 기술을 가진 사람을 각자장이라고 부른다. 수업은 국가지정 무형문화재 제106호 각자장 이수자인 이맹호 강사가 맡아서 진행한다.

이번 전통문화체험 교실은 총 4주 과정으로, 수강생 35명을 모집하며, 참가비는 개별 재료비 3만 원이다.

신청 기간은 20일부터 23일까지이며, 선착순 마감된다. 신청 방법 및 자세한 사항은 울산박물관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으로 가능하다.

울산박물관 관계자는 “각자 및 각자 도구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새김질과 목판을 만들고 인출하는 방법을 체험할 수 있는 시간으로,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각자의 가치와 전통적 미의식을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라며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