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도 주요 상생발전과제 점검 및 상호 협력방안 논의

[대구=코리아플러스] 차동철 기자 = 대구시는 대구혁신도시로 이전한 공공기관의 부기관장으로 구성된‘대구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 실무최고책임자 간담회’를 22일 삼성창조캠퍼스 중앙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에는 이상길 대구시 행정부시장, 전재경 동구 부구청장을 비롯한 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 지원기관 등 16개 기관에서 참석한다.

이번 간담회를 통해 대구로 이전한 공공기관이 지역사회와 상생발전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대구시와 상호 협력할 수 있는 사업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특히, 이날 간담회에서 2018년 한 해 동안 달성한 기관별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앞으로 추진할 과제들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는 시간을 가진다.

이전공공기관에서는 대구지역 대표산업에 대한 금융지원 확대, 중소기업 유동성·기술개발·생산성 향상 지원, 빈집정비 및 도시재생활성화, 대구행복연합기숙사, 체험형 재능기부, 성서산단 내 펀드사업 추진, 지능형 초연결망 사업 등 다양한 협력사업들을 소개하면서 대구시의 협조를 당부한다.

또한, 대구시와 동구청 등 유관기관에서는 대구시-이전공공기관 1:1 매칭사업, 청년 Pre-job 지원사업, 수소콤플렉스 대상지 조기 선정, 지역의 사회적기업 제품 공공구매, 혁신도시 맞춤형 전문강좌 운영, 고졸취업 활성화 지원, 혁신도시 융합의료산업 혁신생태계 조성 등에 대해 이전공공기관들의 협조와 동참을 요청한다.

대구시 이상길 행정부시장은 “그동안 이전공공기관들이 우리지역에서 다양한 협력사업들을 추진한 부분에 대해 감사를 전하면서, 앞으로도 우리시가 관심을 갖고 추진하는 의료를 비롯한 미래차, 에너지, 로봇 등 4차 산업에도 더 많은 관심과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