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플러스] 김용상 기자 = 인천서구문화재단은 어린이들이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체험 전시 ‘알록달록 내가 만드는 블록 미술관’을 개최한다. 해당 전시는 알록달록한 블록으로 만들어진 상상력 넘치는 작품들을 통해 어린이들의 색과 조형에 관한 미적 경험을 돕는다.

작가 김계현이 직접 개발한 특별한 블록으로 조립된 3미터에 육박하는 대형 앵무새, 해마와 벽을 가득 메우는 블록 평면 설치 작품 등 감각을 자극하는 다양한 작품이 전시된다. 특히 아동들이 친근하게 느끼는 동물을 모티브로 한 작품들이 많기에 아동과 가족단위의 관람객이 즐길만하다.

또한 전시장 안쪽에 마련된 ‘나는야 조립아티스트’ 존에서는 직접 블록 조립아티스트가 돼, 블록을 직접 만지고 조립하며 나만의 작품을 만든 후 따로 마련된 전시대 위에 전시를 하며 작가가 되어보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다.

어린이 체험 전시 ‘알록달록 내가 만드는 블록 미술관’ 오는 23일부터 12월 2일까지 휴관 없이 인천서구문화회관 1층 아트갤러리에서 진행되며 관람료는 무료이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해 문의하면 된다.

올해 첫 출범 이후 어린이 대상의 첫 기획전시를 선보이는 인천서구문화재단은 앞으로도 아동 및 미술에 관심 있는 구민을 위한 다양한 전시를 준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