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코리아플러스] 이현재 기자 = 신동청소년아동장학복지센터에서는 청소년들의 소통과 공감, 창의적 사고능력 향상을 위해 청소년 프레젠테이션 경연대회를 개최한다.

2018 2018 드림꾸러미사업으로 추진하는 “청소년 프레젠테이션 경연대회 생활권”은 오는 24일과 25일 양일간 정선 사북 하이캐슬 리조트에서 진행된다.

이번 경연대회에 참가하는 청소년들은 정선, 영월, 평창 등 3개 군에서 진행한 청소년 프레젠테이션 경연대회 지역권 수상 청소년들로 정선 5팀 비롯한 영월 6팀, 평창 5팀 등 총 16개 팀이 참가해 선의의 경쟁을 펼친다.

첫날인 24일은 청소년들을 위한 스피치 기술 강의 및 프레젠테이션 제작방법 교육이 진행되며, 25일은 “청소년이 만들어가는 자기주도형 봉사활동”을 주제로 본 경연대회가 열릴 예정이다.

센터에서는 “청소년 프레젠테이션 경연대회”가 지역 청소년들의 소통과 화합의 장이 되는 것은 물론 청소년들의 창의적 사고능력 향상과 생각의 폭을 넓히는 대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종수 신동청소년·아동장학복지센터장은 이번 경연대회를 통해서 지역의 청소년들이 자신들만의 창조적인 표현을 통해 타인의 공감을 이끌어 내는 것은 물론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향상시키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많은 분들의 관심과 성원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