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코리아플러스] 이현재 기자 = 횡성군은 어두운 골목길 환경을 개선하여 각종 위험으로부터 여성과 아동 등 군민을 보호하기 위해‘여성·아동친화 안심환경 조성! 로고젝터 설치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셉테드’기법이 도입된 로고젝터는 안전문구나 로고가 그려진 이미 지글라스에 LED조명을 투영해 바닥이나 벽에 이미지를 표출하는 장치로 메시지 전달 효과가 뛰어난 범죄예방 장치이다.

군은 횡성경찰서, 여성친화도시 군민참여단과 협업으로 기존에 방범CCTV가 설치된 어린이공원, 여성안심귀갓길, 주택가 중에 어둡고 위험한 골목 10개소를 선정하여 11개의 바닥 조명 등을 설치할 예정으로 횡성경찰서와 자율방범대가 집중 순찰하여 안심귀갓길 조성에 앞장설 계획이다.

‘여성안심귀갓길’은 늦은 밤 누구나 안전하게 통행 할 수 있도록 특별 관리하는 구역으로 여성이나 청소년들의 주요 귀갓길이나 범죄 취약지역 등을 별도로 선정, 범죄예방디자인을 적용해 노면 표시, 안내판, 보안등을 설치하고 인근 지구대 역시 수시로 순찰,어두운 골목길을 밝혀 안전하고 편리한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군은 로고젝터 설치시 범죄예방 문구 외에도 감성을 자극하는다양한 문구를 삽입해 야간 보행자가 심리적 안정감을 느끼도록할 예정이며 향후 군정 홍보 등에도 활용할 방침이다.

윤관규 주민복지지원과장은 “앞으로도 로고젝터 추가 설치로 범죄 발생을 사전에 차단하고 군민안전을 위해 민관 협력으로군민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빈틈없는 방범 그물망을 구축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