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코리아플러스] 오공임 기자 = 성동구는 주차공간 부족으로 인한 주민 불편 해소를 위해 응봉동 공영주차장 증축공사를 완료하고, 오는 28일 오후 4시에 준공식을 개최한다.

준공식에는 지역 주민들과 정원오 성동구청장을 비롯해 주차장 건립 추진에 힘써온 주요 인사들이 참여해 테이프커팅, 감사패 전달, 경과보고 등을 진행한다.

그동안 응봉동 264번지 일대는 다세대 및 다가구 주택이 밀집된 지역으로 주차공간이 부족해 불법주정차로 인한 보행 및 차량의 통행에 많은 불편이 있었던 지역이다.

이에 구는 전면적인 주차난 해결을 위해 기존 응봉동 공영주차장을 연면적 4,726㎡, 지상 4층 증축공사를 추진, 올 6월에 일부 개방 운영하였으며 83면의 주차장을 추가로 증축하여, 총 156면의 주차면수를 운영하게 됐다.

특히 주차장 내 엘리베이터를 설치하여 주차장을 이용하는 이용객의 편의 제공과 화재 등 유사 재난상황 시 즉시 피난할 수 있도록 비상계단을 함께 조성했다.

증축공사 중 지하 매립 구조물 발생과 예산증액 등 여러 가지 사안들로 인해 준공시기는 계획보다 2개월 정도 지연되었지만, 지역주민의 숙원사업인 응봉동 공영주차장 조성으로 일대 주택가 주차난 해소는 물론 주거생활 환경개선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응봉동 공영주차장은 성동구도시관리공단에서 관리 운영을 하고 있으며, 주차요금은 월단위로 주간 3만원, 야간 2만원이며 주 · 야간을 모두 이용할 경우는 5만원이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