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보호구역 방범용 CCTV 및 안심비상벨 확대 설치

[제천시=코리아플러스] 이현재 기자 = 제천시는 관내 초등학교, 유치원, 어린이집 주변 51개소에 방범용 CCTV와 안심비상벨을 확대설치하고 집중관제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방범용 CCTV와 안심비상벨은 어린이들을 교통사고 위험으로부터의 보호하고 유괴·납치 등 어린이 상대 범죄를 원천 차단하는 데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시는 주택가 및 어린이 보호구역에 설치된 안심비상벨을 위급 상황 발생 시 누르게 되면 CCTV통합관제센터와 연결되어 모니터요원이 즉시 현장상황을 확인하고 경찰서와 연계하여 빠른 대응이 가능하도록 체계를 구축했다.

또한, 시는 주요도로 및 교차로 13개소에 번호인식 방범용CCTV를 설치하여 범인 도주로 차단 및 교통사고 등 신속한 대응이 가능한 체계를 갖췄으며,

오는 12월 말까지 120대의 저화질 CCTV를 고화질 CCTV로 교체하여 시민의 안전지킴이를 위한 더 나은 시스템을 갖출 계획이다.

제천의 CCTV 통합관제센터는 24시간 관제를 통해 올해 1월부터 11월 현재까지 절도사건 등 범인 현장검거 11건, 주취자 및 청소년 안전귀가조치, 폭력사건 출동 등 180여 건의 사건·사고를 예방하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아울러, 사건사고 발생 시 센터는 관련기관에 신속한 영상제공으로 사건 해결에 결정적 단서를 제공하고 있어 지역의 안전 컨트롤타워 역할을 충실히 해 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