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코리아플러스] 이현재 기자 = 삼척시가 읍면동 복지기능을 강화하여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어려운 이웃을 직접 찾아 발굴하고 민간자원과 연계한 맞춤형 복지를 실현하기 위한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이 활성화 되면서 타 지역의 모범사례로 벤치마킹의 대상이 되고 있다.

특히, 삼척시 도계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018년 10월 한국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한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심사에서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부문 최우수 사례로 선정되면서 운영사례 견학을 위한 방문 및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

오는 27일에는 안산시 상록구청에서 보건복지서비스 우수기관 사례를 벤치마킹하기 위해 방문하며, 11월 28일은 고양시 일산서구 송포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20여 명이 찾아올 계획이다.

삼척시 도계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리더 100명이 참여하면 지역을 바꿀 수 있다’는 희망을 담아 2016년 7월"도계 이웃손길 네트워크 100"을 조직하여 인적, 물적 인프라를 구축하고,

복지사각지대 발굴, 자원연계, 연합자원봉사, 지역사업 발굴 추진으로 주민이 지역 문제에 참여하고 지역 내에서 해결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고 삼척시·삼척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하는 민·관협력의 체계적인 활동의 모범이 되고 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