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정연설서 청사진 내놔

[가평군=코리아플러스] 김용상 기자 = 김성기 가평군수는 “군민이 함께 참여하고 함께 고민하며 의견을 제시하여 갈등과 오해의 그늘을 걷어내 새로운 시대를 열어 나가야 한다”며 “관심과 사랑으로 지역사회 안전망을 구축하고 모두가 잘사는 복지가평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김 군수는 26일 군의회에서 가진 내년도 예산안 시정연설에서 “내년은 민선7기 명품가평 완성의 원년으로 삼아 힘차게 나아가겠다”며 보다나은 삶을 위해 군민과 함께하는 행정으로 내실있는 한 해를 만들어 가기위한 청사진을 제시했다.

그러면서 취약계층 보호 및 아동복지, 가족 및 여성, 노인, 청소년 등 지역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보건·복지·교육 분야에 전체예산의 27.6%인 829억원을 편성하는 등 모두 3583억원 규모에 달하는 내년도 예산편성안을 설명했다.

김 군수는 “예산은 금년도 대비 11% 감소한 것으로 어려운 재정 여건속에서 신규사업보다는 가평군의 미래를 위한 사업과 주요 현안사업의 마무리에 우선순위를 두고 편성했다”며 의원들의 적극적인 이해와 협조를 당부했다.

먼저 국공립어린이집 확대와 맞벌이 부부가 믿고 맡길 수 있는 초등학생 돌봄서비스 지원 강화 및 어린이 놀이체험시설 설치 등을 통해 영·유아의 양육을 위한 최적의 환경조성으로 아이키우기 좋은 가평을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중·고등학생 무상교육 확대로 교복·교육비·급식비 없는 완전한 의무교육을 실현하여 가평군 청소년은 누구나 무상으로 교육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도 덧붙였다.

또 자라섬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음악축제와 개관을 앞둔 뮤직빌리지의 콘텐츠를 활용한 국내 최초의 음악도시 조성으로 사계절 음악관광도시 브랜드 이미지를 만들고 명지산 하늘구름다리와 운악산 관광마을 등 산림자원을 이용한 체류형 관광지 조성으로 주민 소득증대에 기여하겠다고 피력했다.

이와 함께 공동체 마을기업 육성과 대규모 민간자본의 투자유치에 매진하여 스스로의 노력으로 부유해질 수 있는 힘을 기르는데 역량을 집중하고 희복마을 30개 만들기를 목표로 마을공동체를 활성화하여 지역경제가 자생력을 기르도록 하겠다고 말을 이었다.

특히 노령화에 따른 농촌인력난 해소를 위해 농업인 인력지원센터를 설치하여 농번기에 농민들이 걱정없이 노동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하고 스마트 기술이 접목된 농업환경의 현대화를 통해 스마트팜 기술을 도입하겠다는 계획도 내놨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