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코리아플러스] 김용상 기자 = 인천광역시교육청은 2019년 학교폭력예방 자체 예산을 전년 대비 124.2%로 대폭 확대했다.

도성훈 교육감의 주요 정책 중 신뢰 받는 안심교육 추진을 위하여 학교폭력원스톱대응센터 구축, 학교폭력 책임교사 수업경감, 학교폭력 가해학생 학부모 특별교육, 학교폭력 예방교육 운영학교 예산 등학교폭력예방 관련 자체예산 13억 2천여만원을 내년도 본예산에 반영했다.

학교폭력 사안처리 및 예방교육을 지원하기 위한 학교폭력원스톱대응센터는 4개 교육지원청에 전문인력을 배치하여, 학교현장의 학교폭력 사안처리와 학교폭력 예방 업무를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학교폭력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학교 현장의 책임교사 수업을 경감하기 위하여 4억 4천 5백만원의 예산을 반영했다.

학교폭력가해 학생과 학부모 대상 특별교육인 "부자일체 감동캠프"예산도 3,800만원을 편성하여, 가해학생 전학·퇴학 조치 시 전학 전 5일간의 특별교육 등의 성찰교육 숙려 기간 제도를 실시한다.

또한 교육청 자체 예산외에 내년도 교육부 특별교부금 예산 사업으로 사이버폭력 예방중점형, 언어폭력 예방중점형, 또래활동 중점형 학교폭력 예방교육 운영학교 사업 등을 추진하여, 초중고 총 168교, 2억 3천만원의 예산을 지원하고, 학생 및 학급 중심의 학교폭력 예방교육이 이루어 질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도성훈 교육감은 “광장통론회 당시 학생이 직접 기획하고, 학교와 학부모가 지원하는 학생 중심 학교폭력 예방교육에 대한 요구를 반영하고, 학교폭력으로부터 안전한 학교로 나아가기 위해 관련 예산을 확대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