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민방위의 날 ‘화재대피훈련’실시
울산시, 민방위의 날 ‘화재대피훈련’실시
  • 차동철 기자(ehdcjf0824@naver.com)
  • 승인 2018.11.27 0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코리아플러스] 차동철 기자 = 제409차 민방위의 날 화재대피훈련이 27일 오후 2시부터 20분간 울산전역에서 진행된다.(사진제공=울산)
[울산=코리아플러스] 차동철 기자 = 제409차 민방위의 날 화재대피훈련이 27일 오후 2시부터 20분간 울산전역에서 진행된다.

울산시는 제천, 밀양, 고양 터미널 화재 등 잇따른 대형화재로 많은 인명과 재산피해가 발생함에 따라 국민의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화재 대피훈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훈련은 대형마트, 백화점, 영화관 등에서 건축물·시설 단위 관계 종사자 위주로 훈련이 중점적으로 실시된다.

다중이용시설을 포함해 어린이집, 유치원 및 각급 학교, 공공기관, 직장민방위대는 의무적으로 참여하며, 요양병원 등 장애인시설 등에서도 참여한다.

또한 구·군에서는 다중이용시설 등을 대상으로 시범훈련 1개소를 선정해 실시하며, 소방에서는 화재·응급환자 발생에 따른 길 터주기 골든타임 확보를 위한 긴급차량 기동훈련과 켐페인을 소방서별 자체 훈련 구간을 선정해 실시한다.

훈련 진행은 누전으로 인한 정전과 화재발생을 가상 상황으로 비상벨 및 옥내방송 등으로 전파하며, 주민은 계단 등 비상구를 이용하여 건물 밖으로 대피 후 화재발생 시 국민행동요령 교육 등으로 진행된다.

울산시 관계자는 “무엇보다 실제상황에 대비하는 훈련으로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시민의 적극적인 참여 당부와 훈련 중에는 도로의 교통통제는 하지 않는다.”며 “긴급차량 골든타임 확보 실제기동훈련을 하는 지역을 지나는 차량들은 긴급차량이 신속히 이동될 수 있도록 양보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