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한 의료기술 보유한 가천대길병원, 인하대병원 참여

[인천=코리아플러스] 김용상 기자 = 인천광역시는 지난 세계한상대회에 이어 OECD 세계포럼 기간 중에도 해외의료 홍보관을 운영한다.

인천시는 27일부터 오는 29일까지 3일 동안 송도 컨벤시아에서 개최되는 "제6차 OECD 세계포럼"기간 중 가천대길병원과 인하대병원이 참가하여 ‘해외의료 홍보관’을 통해 인천 의료의 우수성을 알린다고 밝혔다.

이번 OECD 세계포럼은 미래의 웰빙이라는 주제로 100여개국 1,500명이 참석하며 각국 정상급 인사, 국제기구 수장, 노벨 수상자, 시민단체와 기업 등 약 4,500며 명이 참석하는 대규모 행사로 인천을 알리는데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된다.

가천대길병원은 의료취약지역 원격의료, 뇌 진단 및 치료를 위한 연구활동 , 사회공헌활동의 3가지 카테고리로 홍보관을 운영했으며, 외국인환자 유치를 위한 우수한 의료기술 보유 의료기관의 동영상 상영, 브로셔 홍보물 배부, 원격의료 시연 등을 통해 병원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세계포럼 기간 중에 “가장 진보된 뇌진단 및 치료기술”이라는 주제로 발표를 한다.

또한, 인하대병원은 국제사회와의 의료사업 공조활동과 응급환자 및 감염병 대비?환자안전 시스템?구축의 내용으로 홍보 부스를 운영하며, 이 밖에도 외국인환자 유치를 위한 병원소개 동영상 상영, 포스터 설명으로 우수한 의료기술에 대하여 적극적으로 홍보하게 된다.

조태현 시 보건복지국장은 “지난번 세계한상대회에 이어, OECD 세계포럼 기간에도 해외의료 홍보관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인천의 우수한 의료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의료기관들을 다각적으로 전세계에 알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