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코리아플러스] 조재풍 기자 = 완도군은 지난 26일, ‘완도자연그대로 농축산업 소통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소통간담회에서는 각 분야별 군정 건의 및 애로사항 등을 설명하였으며, 주요 내용으로는 우리 지역에 맞는 고품질 쌀 품종 선정과 개량을 통한 한우 암소 육성, 청산도 묵답 경작, 톤백 수매를 위한 지게차와 파레트 시설 지원, 감귤 농가 관수시설 및 관정 지원 등 농·축산업 분야의 군정 건의 및 애로사항 등을 청취했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참석해 준 농·축협장 및 농업관련단체 대표 등에 격려와 고마움을 표하고, “올해 완도자연그대로미가 할랄 인증을 받고 말레이시아 수출 길에 오른 것처럼 국내뿐만이 아니라 우리 완도 농·축산물이 해외 시장에서 인정받을 수 있도록 더욱 더 노력해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완도군 관계자는 청정한 바다와 음이온, 해풍 등 천혜의 자연 환경을 바탕으로 바이오 기능수를 활용한 자연그대로 농·축산업의 성공적인 정착 및 내실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완도군에서는 친환경 농·축산물에 대한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키고 소득 증대와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완도자연그대로 농·축산업을 군정 역점 시책으로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