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플러스] 김영문 기자 = 밀양시는 27일, 시 전역 어린이집, 유치원, 공공기관, 직장민방위대를 대상으로 제409차 민방위의 날 화재대피훈련을 실시했다.

최근 고양시 저유소, 서울 고시원 화재 등 연이은 화재사고로 인한 국민적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하여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실시된 이번 훈련은 별도 사이렌 발령 없이 시설단위로 실시됐다.

밀양시는 각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비롯한 공공기관, 어린이집, 유치원과 홈플러스, 숲속요양병원, 크레파스 및 장애인직업재활시설미리벌등은 자체훈련을 실시하고, 시범훈련으로 내이동 소재 도뮤토 아파트에서 입주민과 주부민방위기동대원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초고층 건물 화재발생을 가상한 대피훈련을 실시했다.

훈련은 오후 2시 라디오 등을 통해 화재를 가정한 상황이 전파되고 동시에 각 건물에서 화재 비상벨을 울리거나 건물 내 방송 실시로 20분간 진행되었으며, 대피훈련 후 화재발생시 국민행동요령, 소화기·소화전·완강기 사용법, 심폐소생술 등 실습 체험형 교육으로 화재발생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켰다.

밀양시 민정식 부시장은 “이번 훈련을 통해 시민들이 화재발생 시 대응 요령 및 화재 초동 진압 시 소화기 사용 요령을 숙지하도록 하여, 화재 발생시 신속한 행동으로 만일의 사고에 안전하게 대처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