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코리아플러스] 김용상 기자 = 의정부시는 지난 27일 의정부시청 신관 소회의실에서 ‘지하도시 주소체계 고도화 및 4차 산업혁명 창출 방안’을 주제로 제381차 도시주택국 조찬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이종열 토지정보과장이 주재하고, 의정부시 지하도상가 상인회장, 의정부시 시설관리공단, 연구용역 업체 및 관계 공무원 등 12여 명이 참석해 지하도시 주소체계 고도화 및 4차 산업혁명 창출 방안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현재 의정부시는 지하도시 주소체계 고도화 및 4차 산업혁명 창출방안에 대해 연구 용역 중에 있으며, 용역 대상인 의정부시 지하도 상가 주소체계는 지역+한글+숫자로 배열과 복잡한 형태의 동으로 되어 있는 실정이다.

이날 참석자 대다수는 이 복잡한 주소를 보다 간단명료하게 하여 누구나 쉽게 찾을 수 있는 주소체계 주문과 더불어 4차 산업혁명과 관련하여서는 지하도 상가 활성화를 위해 추후 다음지도 등에서 상가정보 등도 검색 가능하도록 요청하는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이종열 토지정보과장은 “이번 조찬포럼을 통해 논의된 다양한 의견과 방안 등을 토대로 의정부시 지하도상가의 주소 표현 방식의 표준화, 고도화, 정밀화를 통해 미래사회에 맞는 고도화된 주소체계 마련으로 효율적이고 창의적인 의정부시 지하도상가를 구현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