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읍 지역에 LPG저장탱크 및 배관망 구축사업 완료

[전북=코리아플러스] 이한국 기자 = 전라북도는 오는 29일 오후 2시 장수군 군민회관에서 도시가스 미공급 농어촌지역 주민 등 에너지 취약계층 연료사용 환경개선을 위해 추진한 “장수군 LPG배관망 구축사업”의 준공기념식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장영수 장수군수, 나석훈 경제산업국장, 박용근 도의원, 김종문 군의장, 황갑용 한국LPG배관망사업단장, 지역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장수군LPG배관망 구축사업은 도시가스 미공급 전국 13개 지역 중 처음으로 2016년도 시범사업으로 장수군이 선정되어 총 165억원의 사업비를 확보하고 효율적인 배관망 사업추진을 위하여 한국LPG배관망사업단과 2016년 10월 업무협약을 통해 2017년 9월 공사착공 후 1년 3개월 만에 준공을 맞게 됐다.

금번 장수군 LPG배관망 구축사업 개통은 군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으로 장수읍 소재지 1,250세대 지역주민들에게 본격적으로 LPG배관망을 통해 도시가스 수준의 보다 저렴하고 안정적인 청정연료 공급은 물론, 장기적으로는 삶의 질 향상과 에너지복지 불균형을 해소하여 도·농간 격차를 해소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전북도 산업진흥과 성종율 과장은 앞으로도 도시가스 미공급지역에 대해서는 산업부와 협의하여 중·소 마을단위 LPG 배관망 보급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연료비 절감 및 에너지복지 향상에 노력해 나갈 계획임을 밝혔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