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코리아플러스] 장희윤 기자 = 울진군은 지난 2008년 10월부터 수돗물 안전성 홍보를 위해재난·가뭄·단수 및 각종 공공행사에 공급해오던 병입 수돗물을 환경오염 예방을 위한 환경부의 "공공부문 플라스틱 감축을 위한 병입 수돗물 개선계획 수립지침"에 따라 생산·공급을 대폭 감축한다.

2019년 1월 1일부터 공공행사용 병입 수돗물 공급은 전면중지하고, 재난·가뭄·단수 등 비상시에는 기존대로 병입 수돗물을 공급해 물사용에 어려움을 겪는 주민들의 생활에 불편이 없도록 할 예정이다.

2017년 기준, 울진정수장에서 행사용등 보배수 15만병과, 재난용 보배수 2만병을 생산 하였으나, 2019년부터 재난용 보배수 2만병 수준으로 줄여갈 예정이다.

또한 대체방안으로 환경오염을 줄이기 위하여 개인용 템블러 및 물컵을 사용할 것을 제안했다.

정호각 맑은물사업소장은“소용량 보배수는 수돗물에 대한 불신감 해소와 수돗물 사용 활성화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 것은 사실이나, 소용량 보배수병이 대용량 보배수병에 비해 동일 용량 기준으로 1.8배 플라스틱 사용량이 많아 1회용 페트병 사용에 따른 환경오염 문제와 예산절감을 위해서 2019년 1월 1일부터 소용량 보배수 생산·공급 전면중지 결정을 했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