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내동 설해전진기지 방문, 제설장비 및 자재 등 점검 실시

[남양주시=코리아플러스] 김용상 기자 = 조광한 남양주시장이 겨울철 자연재난 대책기간을 맞아 지난 28일 강설시 제설을 총지휘하는 컨트롤타워인 평내설해전진기지를 방문해 설해대책을 점검하고 담당직원들을 격려했다. 이날 조광한 시장은 살포기, 교반기 등 제설장비 가동여부를 확인하고, 제설자재 확보현황을 중점적으로 점검했으며, 남양주시 자율방재단과 함께 모래주머니 작업도 실시했다.

조광한 시장은 설해대책을 위해 고생하는 직원들을 격려하면서, “따뜻하고 안전한 겨울나기를 위해 철저한 대비로 위험요소는 사전에 제거하고, 강설 시에 시민들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신속하고 효과적인 제설작업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당부하기도 했다.

한편, 남양주시는 내년 3월 15일까지 ‘겨울철 자연재난 대책기간’으로 정하여, 한파, 대설 등 겨울철 자연재난 예방을 위해 비상대응계획을 수립하고, 취약시설 및 지역을 사전 조사했으며, 인근 지자체 및 유관기관과 상호협력체계를 구축했다.

또한, 강설 대비 신속한 제설작업을 위해 설해전진기지 8개소 운영하고, 시민들로 구성된 제설봉사단을 편성하여 인도, 마을안길 등 초기제설작업이 어려운 취약지역을 제설할 계획이다. 특히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설해 및 한파 국민행동요령을 홍보하는 등 겨울철 재난예방에 총력으로 대응하고 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