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코리아플러스] 김용상 기자 = 남양주시가 지난 28일 백범 김구 기념관에서 열린‘주민자치형 공공서비스 구축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기반조성분야 우수상을 수상했다.

남양주시는 8개 행정복지센터를 중심으로 민관협력과 공공서비스를 연계하여 지역주민에게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주민에게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확대 추진 성과로 우수상을 수상하게 되었으며 특히 도농복합 지역적 특성과 부족한 복지인프라 한계를 시민참여와 나눔문화 활성화로 극복한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우수상 수상으로 특별교부세 7,000만원의 재정인센티브를 받게 된다.

이번 경진대회는 행정안정부에서 주최하고 전국 지자체 사례를 시·도에서 자체심사를 거쳐 58개를 추천, 심사위원회 1·2차 심사를 거쳐 최종 31개 지자체가 우수사례로 선정됐으며 이날 경진대회에서 남양주시는 ‘찾아가는 보건복지 서비스’를 우수사례로 발표했다.

시 관계자는 “탄탄한 주민력을 바탕으로 지역 특성에 맞는 맞춤형 보건·복지서비스를 발전시켜 제공하고 지역주민을 전문자원봉사자로 육성하여 요보호대상자들이 지역 내에서 지역의 힘으로 생활할 수 있게 하는 돌봄체계를 강화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남양주시는 지난 7월 행안부 ‘주민자치형 공공서비스 구축사업’의 보건복지 분야에서 선도 자치단체로 선정돼 특별교부세 3000만원도 수여 받았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