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영재교육을 통해 바른 인성을 겸비한 창의·융합 인재 양성

[코리아플러스] 김용상 기자 = 2018학년도 인천학생교육문화회관 예술영재교육원 수료식이 지난 28일 오후 4시 30분 본 회관 2층 싸리재홀에서 열렸다. 이날 수료식에 앞서 2층 싸리재홀에서는 무용영재와 음악영재들의 수료발표회가, 2층 가온갤러리에서는 미술영재들의 수료전시회 오픈식을 시작으로 각각의 작품들이 분야별로 특색 있게 전시됐다.

이번 행사는 예술영재교육원 1년간의 교육 활동에 대한 결실을 맺는 뜻깊은 자리로서 음악영재 20명, 미술영재 20명, 무용영재 14명이 수료증을 받았다. 수료발표회 및 수료전시회에서 음악영재와 미술영재, 무용영재들이 지난 1년간 열심히 갈고 닦은 개인적 기량과 재능을 발휘하는 발표회 및 전시회가 열렸다. 특히 함께 하는 음악 앙상블과 무용 군무 및 미술 협동작품을 선보임으로써 창의융합인재 육성이라는 미래지향적 교육의 실현을 위한 노력을 보여준 의미 있는 수료발표회가 됐다. 아울러 미술영재들의 특별전시는 2018년 11월 28일부터 12월 8일까지 본 회관 2층 가온갤러리에서 관람할 수 있다. 초등 미술영재들의 톡톡 튀는 창의적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다양한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을 것이다.

수료식에서 예술영재교육원 배제천 원장은 “1년 동안 예술영재 수업에 성실하게 참여한 학생들의 열정적인 모습에 박수를 보내고, 그동안 예술영재교육원을 믿고 응원해주신 학부모님들과 열의를 다해 지도해주신 선생님들께 감사의 말씀드리며 앞으로도 바른 인성을 겸비한 예술가로 자라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